지금 사용하고 계신 브라우저는 오래되었습니다.
알려진 보안 취약점이 존재하며, 새로운 웹사이트가 깨져 보일 수도 있습니다.
최신 브라우저로 업데이트 하세요!
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
남서울 톡톡

IMG_0012.JPG


2019년 4월23일(화) 오전 11시30분. 

남서울교회 신교육관에서는 '반포지역 봉사자 초청잔치'가 있었습니다.

2008년 3월에 지역선교부에서 처음으로 이 사역을 시작하였는데 어느새 1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.








IMG_0020 (2).JPG


반포지역 봉사자는 남서울교회와 이웃하고 있는 지역에서 일하고 있는 여러 단체와 거기에 소속된 분들입니다.

한 지역에 거주하면서 이웃으로서 서로 인사하고, 함께 어울려 살면서 서로에게 조금이나마 이웃으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자 하는 의미로 시작되었습니다. 

물론 교회로서는 최종적으로 예수님을 전하고, 주 안에서 함께 교제하기를 원하지만 어쩌면 그런 마음들이 혹여라도 부담이 될까 하여 그저 초청하여 식사 대접을 하고, 서로 인사를 나누자는 간단한 취지이지만 예수님께서 우리들에게 명령하신 이웃사랑에 대한 작은 실천 중 하나입니다.







IMG_0002 (2).JPG


먼저, 기도로 준비를 하였습니다.

이 곳에 오는 200여 명의 모든 분들이 즐겁고, 유익한 시간이 될뿐 아니라 교회에 처음으로 방문하는 분들이 계시다면 그 발걸음과 마음에 주님이 주시는 평안과 위로를 경험하기를, 그리고 섬기는 모든 지역선교부의 부원 한 명, 한 명에게 섬기는 기쁨과 감사가 풍성하기를 기도하였습니다.








IMG_0028.JPG


어제 늦은 시간까지 정성으로 준비한 자리입니다.








IMG_0021 (2).JPG


식사를 마치고 돌아갈 때 나누어줄 선물도 준비되어 있고,








IMG_0016.JPG


특별히 부활절을 맞아 주님 부활하신 기쁨을 함께 나누고자 구운 계란도 준비하였습니다.







IMG_0017.JPG


어쩔 수 없이 이곳에 올 수 없는 각 기관에 보낼 계란 바구니도 준비하였고,







IMG_0054.JPG


맛있는 식사도 정성스럽게 준비하였습니다.








IMG_0042 (2).JPG


IMG_0046.JPG


IMG_0049.JPG


그리고 교회로 오는 길의 코너마다 안내하며 환한 미소로 맞이하였습니다.








IMG_0026.JPG


반포지역 봉사자 초청잔치 일정입니다.








IMG_0002.JPG


IMG_0042.JPG


화종부 담임목사님께서도 일찍 오셔서 먼저 와 있는 초청자들의 테이블과 식사하는 동안에도 각 테이블을 돌며 인사를 건네었습니다.








IMG_0051.JPG


교대시간이 있어 미리 식사를 하고 먼저 가셔야할 분들에게는 그 분들의 편의를 위해 미리 식사하시도록 안내해 드리고,








IMG_0053.JPG


그 외 분들은 오는 대로 정해진 자리에 앉아 잠시 기다리며 모두가 함께 식사하고, 교제하도록 배려해 주었습니다.









IMG_0005.JPG


11시30분이 되어 박주윤 권사님의 사회로 초청잔치가 시작되었습니다.











IMG_0060.JPG


IMG_0062.JPG


각 지역에서 오신 분들을 잠시지만 서로를 알아가도록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.








IMG_0020.JPG


IMG_0056.JPG


화종부 담임목사님께서는 

비록 조촐한 자리이지만 지역사회를 잘 섬기고, 지역 주민을 복되게 하기 위한 연장선에서 마려한 자리이니 즐거운 시간 되기 바라며, 그 모든 수고에 감사하다는 말로 인사를 대신하였습니다.








IMG_0031.JPG


식사 기도는 국내선교위원회 위원장인  이충원 장로님께서 하였습니다.








IMG_0034.JPG


이곳에 온 분들 중에는 교회에 다니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어쩌면 평생에 한 번 하나님께 기도드리는 사람들도 있을 것 같은데 

이 시간을 통해 그런 기회를 여기에 오신 모든 분들에게 드린 것 같아 모두가 고개숙이고 기도하는 그 시간이 감사였습니다.

그리고 알 수 없는 뭉클함에 가슴이 먹먹했습니다.

식사를 마치고 돌아가면서 몇 번이고, 고마웠다, 식사 맛있게 잘했다며 하는 인사들이 건성이 아닌 진심에서 나오는 인사임이 느껴졌고, 

찬양도 없었고, 메세지도 없었지만 그곳에는 주님의 인도하심과 축복이 가득했습니다.








IMG_0066.JPG


모든 일정을 마치고 함께 모여 지역선교부 이재용 부장집사님의 인도하에 

서로의 수고를 격려하고, 또 부족했던 것이나 더 보충해야 하는 부분들을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








IMG_0071.JPG


그리고 지역선교부 담당 사역자인 최용진 목사님의 기도로 마무리하였습니다.


대부분 식사를 마치고 돌아가고, 늦게 오신 몇 분만이 남아있을 때쯤 

한 분이 조심스럽게 오셔서 초대를 받았는데 다들 교대를 할 수 없어 아무도 가지 못한다며 자신에게 대신 가 달라고 부탁을 하여서 늦게 왔다고 자초지종을 설명하신 분이 있었습니다. 주민 대표인데 그래서 늦었다며 죄송하다는 인사를 몇 번이나 하였습니다.

그저 무시하고 형편이 안 되어 못 갔다고 해도 어쩔 수 없는 일인데 다른 사람을 보내면서 초청에 성의를 다하고, 뒤늦게 연락을 받고도, 외면하지 않고 급히 달려와 늦게온 것에 대해 미안해 하던 모습이 오래 기억에 남았습니다.

아마도 그 마음과 배려들이 지역선교부가 오랜 시간 준비하고 정성을 다한 그 모든 수고를 한 방에 날려보내고, 감사와 기쁨, 보람으로 대신 가득 채워지던 순간이 아니었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.








IMG_0038.JPG


국내선교위원회 지역선교부




사명 및 목표

우리 이웃과 주위 친지들에게 생명의 복음을 소개하고 함께 나누며, 그들이 예수님을 만나 영원한 생명을 갖도록 사랑으로 섬기며, 씨 뿌리는 농부의 심정으로 한 영혼을 귀하게 여기며 끝까지 인내하고 겸손하게 예수님의 지상명령을 수행합니다.



조직

  • 섬김이 : 위원장, 부장, 협력권사, 임원(총무, 회계, 서기), 부원

위원장 / 이충원 장로

부장 / 이재용 안수집사

협력권사 / 김정숙F, 송은경, 이금선

총무 / 남경희 집사

회계 / 서정선 집사

부서원 / 김영미D 권사, 김영순A 권사, 김영순J 집사, 김정임 권사, 김혜숙B 집사, 박성윤 집사, 양동숙 권사, 이태화 집사, 정종인 집사, 정진숙C 집사, 지학래 집사, 차주옥 집사,

 



주요사역

활동

  • 동작역 사역

    동작역 노방 전도(매월 1, 3주 토요일, 현충일)

  • 서초구민체육센타 직원 예배 지원
  • 교통문화 선교회 후원금 지원
  • 행복나눔 축제 주관
  • 반포지역 봉사자 위로회(아파트 경비원, 청소용역원)
  • 부활절 전도용 계란 준비 및 부활절 전도
  • 어버이날 카네이션 꽃 달아드리기 행사
  • 전철노선 안내도 및 무료 우산 지원
  • 성탄절 행사(고속터미널/동작역 성탄트리 설치 및 선물 전달)




지역선교부 기도제목

1. 주님안에서 연합하고 성령충만으로 행복하게 섬기는 지역선교부 사역이 이루어지길

2. 지역선교부의 섬김이 진정한 교회 부흥과 지역주민의 복음화로 선한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

3. 동작역 전도, 부활절 행사, 반포지역 봉사자 초청잔치 그리고 새생명축제 준비에 주님이 앞서 인도하여 주시고, 각자 맡은 역할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







IMG_0002.JPG


지역선교부는 이제 새생명축제를 준비하기 위해 다시 재정비하고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.

지난주 전도대상자 작성 카드를 모든 성도들에게 배부하고, 전도대상자를 작성하여 낸 카드를 들고 골방으로 들어가 한 분, 한 분을 위해 기도하며 전도대상 카드를 작성한 분과 대상자를 위해 함께 기도할 것입니다. 그리고 모든 태신자들이 말씀을 듣고, 하나님을 만나 새로 주 안에서 거듭나기를 한 마음으로 기도할 것입니다. 

그 모든 사역 위에 온전히 하나님께만 영광이 되고, 기쁨이 되길 소망하며 주님을 알기 원하는 모든 분들을 2019년 10월16(수), 20일(주일)


새생명축제에 초대합니다!!





미디어사역부.jpg